미국대륙횡단 - 스물한 번째 날(1) ; 2015. 11. 9(월) - LA 시내 구경
◌ LA 시내 구경
◌ Korea Town 방문
가. LA 시내 구경
- Hollywood 사인이 보이는 LA View Point에서 -
오늘은 차를 숙소에 세워두고 지하철과 도보로 LA 시내 구경을 하기로 했다.
다행히 지하철역이 숙소에서 2분 밖에 안 걸리는 거리에 있다. 우리는 지하철 표를 사는 방법을 몰라 옆에 3살 정도 되는 여자아이를 데리고 있는 아주머니에게 1일 권을 사달라고 부탁을 했다.
한 장은 자동판매기에서 나왔고 그와 중에서 또 한 장은 senior걸로 사달라고 부탁했다. 그런데 작동을 하지 않는다. 1일권은 senior 할인이 안 되는가보다 하고 우리가 요령을 알았으니 아주머니에게 고맙다고 인사하고 아내가 ᄂᆞ머지 한 장을 기계에서 빼내었다. 사고 나서 생각해보니 내가 미국 국민이 아니면서 시니어 할인을 받으려고 하니 기계가 인식을 못한 것 같다. 표 한장 값은 $7에 카드 값 $1을 더하여 합계 $8을 지불했다.
- Hollywood 사인이 선명히 보인다 -
Hollywood 거리는 화려했던 옛날의 명성은 많이 사라졌지만 아직도 관광객들이 많이 찾아오는 로스앤젤레스의 명소 중 하나다. 특히 차이니즈 극장 앞에는 관광객들과 퍼포먼스를 하는 사람들로 매우 복잡하였다.
우선 Hollywood 거리를 보기 위해 지하철 Red Line을 타고 Hollywood Highland에서 하차하여 할리우드 거리와 멀리 산위에 걸려있는 할리우드 사인을 배경으로 기념사진 한 장 찍고 다시 로스앤젤레스 교통의 중심 역할을 하는 Union Station까지 가서 그곳에서 엘 푸에블로 역사공원과 올베라 거리를 거닐며 점심은 올베라 거리에서 멕시코 음식으로 해결했다.
올베라 거리는 멕시코풍 재래시장으로 로스앤젤레스에서 가장 오래된 거리다. 200m 남짓한 짧고 좁은 거리이지만 민속공예품점과 식당들이 오밀조밀 모여있다. 멕시코인들이 여기서 LA 도시의 기원을 세웠다고 전해진다.
- 바빌론 광장의 코닥 극장 앞에서 -
할리우드 & 하이랜드는 6억 달라에 이르는 막대한 투자로 만들어진 대규모 복합 쇼핑 및 엔터테인먼트 센터로 매년 3월 아카데미 시상식이 열리는 곳으로 유명하다. 위 건물의 중간 다리에서 Holloywood 사인이 가장 잘 보인다.
- 멕시코인들이 거리에서 연주하는 베사메무쵸를 들으면서 점심식사한 식당 -
다음은 가수 현인이 부른 번안곡이다.
베사메 베세메무쵸 고요한 그날 밤
리라꽃 지던 밤에 베사메 베사메무쵸
리라꽃 향기를 나에게 전해다오
베사메무쵸야 리라꽃 같은 귀여운 아가씨
베사메무쵸야 그대는 외로운 산타마리아
베사메 베사메무쵸 고요한 그날 밤
리라꽃 지던 밤에 베사메 베사메무쵸
리라꽃 향기를 나에게 전해다오
베사메 베사메무쵸 십자성 빛나는
남국의 그날밤에 베사메 베사메무쵸
둘이서 속삭인 사랑을 잊었나요
베사메무쵸야 십자성 같이 어여뿐 아가씨
베사메무쵸야 그대는 정열에 불타는 시뇨리타
베사메 베사메무쵸 십자성 빛나는
남국의 그날 밤이 베사메 베사메무쵸
둘이서 속삭인 사랑을 잊었나요.
* 시뇨리타 ; Senorita 스페인 아가씨라는 뜻
* 베사메 무쵸 ; 영어로 Kiss me much.
내가 이 노래를 자세히 소개하는 데는 그만한 이유가 있다. 우리 부부는 댄스스포츠를 오래 동안 같이 배우고 있는 중인데 룸바 수업시간에 선생님께서 늘 이 음악을 틀어주신다. 처음에는 박자 맞추기가 매우 어려웠는데 춤을 잘 추기위해서는 음악을 이해해야하기 때문에 어렵게 악보와 음원을 구해 수십 번을 들어 귀에 익숙해 질 수 있었다.
그 후 부터는 이 노래의 분위기에 맞춰 룸바춤을 추니 음악과 나의 율동이 혼연일체가 되어 룸바의 매력에 흠뻑 빠지게 되었다. 그런 인연으로 나는 댄스스포츠를 잘 추기위해서 열심히 배우고 또한 많은 연구를 하여 ‘장호열의 댄스스포츠 스쿨(모던편, 라틴편)’이라는 춤에 관한 전문 서적을 출간하여 지금은 재판에 2쇄까지 판매량을 자랑하고 있다.
춤을 추면서 단련된 다리가 이번 미국대륙횡단을 여행하면서 많은 도움이 된 것도 사실이다.